단체안내 > 컵스카우트 > 소개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 단체안내 > 컵스카우트 > 소개글

단체안내 > 컵스카우트 > 소개글

세상을 적시는 희망 한방울 경복 스카우트

새 세대 새 역사를 창조할 어린이들에게 스카우트 예법에 의한 교육과 훈련을 통하여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을 향상시키고 투철한 국가관과 민족의 주체성을 확립시킴으로써 사회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스카우트를 양성하는 데에 목적을 둔다.

cont_img_4_4.jpg
  1. 1

    청소년을 믿습니다.

    어린이들의 능력을 믿었던 영국의 육군 장군 베이든 포우엘결이 1907년 브라운시섬에서 20명의 소년과 함께 야영을 실시한 것을 출발로 어린이 개개인이 능력을 잘 발휘하면 사회에 큰 공헌을 할 수 있다는 정신으로 시작된 것이 스카우트입니다.
    이 야영을 시작으로 각 국으로 전파된 스카우트 운동은 오늘날 154개 회원국을 가진 세계에서 가장 큰 청소년 운동으로 발전했으며 경복 컵스카우트는 '도전과 모험, 그리고 나눔' 이라는 모토아래 최선을 다하여 가슴이 따뜻한 인재양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2. 2

    울타리가 없는 스카우트

    - 컵스카우트는 국가와 인종, 계급과 종교를 초월하여 형제애로 뭉친 범세계적 청소년 운동입니다.
    - 컵스카우트는 청소년들이 대자연속에서 단체 생활을 통해 스스로 자신의 잠재능력을 계발하여, 국가 사회와 세계평화에 이바지할 건전한 청소년을 육성하는 사회교육 활동입니다.

  3. 3

    대한민국 대표 청소년!

    컵스카우트 운동은 국가와 사회가 필요로 하는 청소년을 육성합니다.
    경복 컵스카우트는 경복이들에게 스카우트에 의한 교육과 훈련을 통하여 투철한 국가관과 민족의 주체성을 확립시킴으로써 세계평화와 인류복지에 기여할 수 있는 자질육성에 그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4. 4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활동

    - 국제단체로서 각 국으로부터 청소년 운동의 보편성과 역사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 자신의 능력과 흥미에 따라 기록에 도전하는 진보제도와 협력정신과 책임감 그리고 리더십을 기를 수 있는 보제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갖고 있습니다.
    - 청소년 활동에 대한 다양한 프로그램 연구를 통하여 청소년 프로그램 공급 기지로서의 역할을충실히 하고 있습니다.
    특히, 경복 컵스카우트에서는 다른 대에서는 볼 수 없는 프로그램을 자체 기획하여 훌륭한 대장선생님들을 모시고 여러 캠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5. 5

    범세계적인 스카우트

    전 세계적으로 154개 정 회원국 2,88만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경복 컵스카우트는 4학년에서 6학년 대원까지 각 50여명씩 총 150여명의 단세로 운영되고 있는 경복 최고의 엘리트 단체입니다

경복초등학교 (우) 04991 서울특별시 광진구 천호대로 130길 58 경복초등학교
TEL: 02-2204-1200 | FAX : 02-454-5086
경복초등학교
(우) 04991 서울특별시 광진구 천호대로 130길 58
TEL: 02-2204-1200 | FAX : 02-454-5086
Copyright ⓒ 2019 by KyungBok Elementary School.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