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안내 > 건학이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 학교안내 > 건학이념

학교안내 > 건학이념

문선명 선생님 내외분

1_1_3.png
세계 평화와 세계의 통일을 위해 평생을 바치신 설립자 선생님

경복초등학교의 건학정신은 애천(愛天), 애인(愛人), 애국(愛國)입니다.이는 설립자 선생의 미래지향적인 건학이념에 따른 것입니다. 설립자 선생은 온 세상, 전 방위에 걸쳐 다양한 분야에 많은 업적을 남기셨지만, 국가나 민족의 미래가 달린 2세 교육에도 지대한 관심을 보이셨고, 이를 육영사업을 통해 실천적으로 기여를 하셨습니다.

선생은 하나님의 영광과 인류의 평화와 조국의 명예를 위하여 초종교적으로 헌신하시면서 종교, 사회, 학술, 교육, 정치, 언론, 예술, 산업, 기술, 봉사, 환경 문제 등 여러 분야에 걸쳐 엄청난 업적을 남기셨습니다. 그 일환으로 21세기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창조적 지혜를 가진 인간을 육성하고자 설립하신 선학학원은 지금도 그 정신을 이어받아 즐겁고 보람 있는 배움터로 거듭나고 있으며, 나라와 겨레를 위해 헌신할 훌륭한 인재를 육성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며 발전하고 있습니다.

선생의 드높은 건학정신을 살려 우리의 이 자랑스런 배움터를 세계를 향한 글로벌 명품 학원으로 만들어나갈 것을 다짐하며, 하나님과 인류와 만물만상을 위해서 선생이 쌓아올린 위대한 업적 앞에 찬미와 영광을 돌립니다.

- 설립자 문선명 선생님 내외분 -

건학이념

1_4_1.png
애천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은 인간이 하나님을 닮아서진실한 마음과 착한 심성을 길러 참된 인격자가 되는 것이다.
애인
사람을 사랑하는 것은 규범과 질서를 지키고 도덕적인 사람이 되어서 더불어 살아가는 세계시민이 되는 것이다.
애국
나라를 사랑하는 것은 학문과 소질을 갈고 닦아 전문성을 키워서 나라와 인류번영에 봉사하는 사람이 되는 것이다.
 

경복인의 다짐

나는 하나님의 참사랑 속에 모든 인류가 나의 형제 자매임을 알고
자기 중심의 삶에서 벗어나 작게는 가정과 학교를 크게는 조국과 세계를 위하여 사는 사람이 될것을 굳게 다짐합니다.

항상 지켜야 할 6가지마음

1_4_2.jpg
경복초등학교 (우) 04991 서울특별시 광진구 천호대로 130길 58 경복초등학교
TEL: 02-2204-1200 | FAX : 02-454-5086
경복초등학교
(우) 04991 서울특별시 광진구 천호대로 130길 58
TEL: 02-2204-1200 | FAX : 02-454-5086
Copyright ⓒ 2019 by KyungBok Elementary School.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