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복교육 > 영재교육

과학·수학·정보 분야에 재능이 뛰어난 경복이를 조기에 발굴하여 창의성 신장, 탐구 능력 개발, 지적욕구 충족을 목적으로 학생의 잠재력을 개발하고, 수학·과학·정보 분야에 시야를 넓히도록 하여 자아실현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호기심이 강하고 지식에 대한 욕구가 뛰어나며 문제해결에 집착력이 높은 영재의 특성을 고려하여 학생의 능력과 소질에 맞는 영재 교육과정을 충실하게 전개해 나가고 있습니다.

  1. 1

    과학·수학·정보 영재학급 운영

    • - 탐구력 및 문제해결능력 신장 기회 지속적 제공
    • - 고차원적 사고와 문제해결을 위한 지적 활용능력 신장 도모
    • - 어렵고 모호한 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과제집착력 신장
    • - 교사의 끊임없는 연구, 열정, 사랑, 관심으로 영재학생의 몰입능력 항상
    • -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는 참신한 수업으로 영재학생의 호기심, 집중력, 자신감 향상
  2. 2

    특성화 영재교육과정 운영

    • - 과학·수학·정보 심화 영재교육
    • - 융합인재교육과정 연간 10% 이상 반영
    • - 영재인성·리더쉽·진로교육 연간 10% 이상 반영
    • - 체험 중심 영재교육프로그램 활성화 (경복 영재 캠프, 영재 현장 체험학습)
    • - 지속적이고 심층적인 탐구력 향상을 위한 창의적 산출물 대회
  3. * 미국 영재교육학자 렌줄리 (Renzulli)가 정의한 영재의 특성

    평균이상의
    지적능력
    • -어려운 내용을 쉽게 배운다.
    • -수준 높은 책을 즐겨보고 많이 읽는다.
    • -수준 높은 개념을 쉽게 이해하고, 문제해결에 활용한다.
    • -이해가 빠르고, 기억을 잘하며, 아는 것이 많다
    창의성
    • -기발한 착상이나 제안으로 부모를 놀라게 한다.
    • -새로운 문제 상황에서도 겁내지 않고 혼자 해결하려 한다.
    • -새로운 것을 배우는데 욕심을 보인다.
    • -다른사람과 의견이 다를 때, 적극적으로 토론하여 새로운 대안을 찾는다.
    과제집착력
    • -과제 수행 중 주위의 사물이나 상황에 의해 영향을 받지 않는다.
    • -문제가 쉽게 해결되지 않아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노력한다.
    • -관심있는 문제에 사로잡혀 있을 때 떼어놓기가 어렵다.
    • -한 가지 일에 몇 시간씩 집중할 수 있다.